top of page
카와카미스구루.png
카와카미스구루.png
스구루1.png
스구루2.png
스구루3.png

학생 기록부

 

 

" 내가 뭐 도와줄 거라도 있어? "

VOICE

: @nyaring0612님의 커미션입니다.

 

[두상]

 

 

 

[외관]

 

 

 

 

 

 

 

 

 

 

 

 

 

 

 

 

 

 

 

 

 

 

 

 

 

 

 

 

 

 

 

눈부신 백색의 머리카락은 가는 굵기 때문에 유난히 더 찰랑거린다. 가르마를 타고 한쪽으로 넘겨 정리한 앞머리는 그의 모습이 한껏 더 단정해 보이게 한다. 흰 피부는 별다른 흉 없이 고우나 홍조와 같은 붉은 기를 띠고, 왼쪽 뺨에 독특한 모양으로 점이 연달아 나 있다. 

 

눈이 선하게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왠지 모르게 차가운 인상이라는 평을 들으며, 얇은 일자 모양의 눈썹이 이에 한 몫을 더한 듯하다.

눈동자는 진한 청록색. 빛을 받으면 에메랄드처럼 투명하게 반짝거린다.

 

항상 띠고 있는 옅은 미소는 평소에 의식하고 있는 것으로, 그의 기분이 어떤가에 상관없이 입꼬리는 항상 올라가 있다.

 

교복은 구김 없이 단정하게 입으며 신발은 무채색 계열의 스니커즈를 신는다. 그의 옷이나 신발이 얼룩지는 것은 보기 힘들다. 

 

 

[이름]

 

카와카미 스구루 | 川上 優 | Kawakami Suguru

 

애칭은 '優'의 음독인 유우.

 

 

[나이]

 

17

 

 

[학급]

 

1-A

 

 

[성별]

 

남성

 

 

[키/몸무게]

 

178cm / 65kg

 

 

[성격]

 

ESTJ-T 엄격한 관리자

 

정직하고 헌신적인 태도로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는 길로 인도하는 지도자.

 

 

카와카미는 항상 당당하고 차분한 태도로 사람들을 대하며 다른 이들에게 인정받고 싶어 한다. 자신감이 높기 때문에 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 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며 남에게 느끼는 열등감 또한 높다. 현실적이고 직설적이며, 사실에 근거하여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 그는 어떤 일을 할 때 꼭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세워서 행동한다. 카와카미는 언제나 신중하게 생각하고 주변에 휩쓸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상황을 잘 판단하고 눈치가 빠르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미움을 사는 일이 거의 없다. 또래에 비해 어른스러운 카와카미는 좋은 평판 덕분에 학급에서 반장이나 부반장을 도맡아 오고는 했다.

 

 

" 카와카미? 아~ A반에 걔? 걔는 진짜 못 하는 게 없더라, 좀 얄미울 지경이라니까! "

 

" 힘든 건 말 안 해도 알아서 척척 해결해주고, 엄청 괜찮은 녀석이지! "

 

 

(아래의 로그들은 노조미 고교 입학 전의 일어난 일들입니다.)

 

 

 

 


 

[ 지도력 있는 / 인기 있는 ]

 

카와카미는 초등학교, 중학교 생활을 하면서 대부분의 학급 임원과 전교 임원 자리를 꿰찼을 정도로 또래들에게 인기가 많았다. 이는 그의 평소 학교생활과 단정한 행실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는 지난 9년간 학교에 다니면서 늦장으로 지각한 적이 한 번도 없었으며 개근상을 여러 번 수여한 기록이 있다. 그는 누구보다도 성실하게 학교생활에 임한다.

카와카미의 학교생활기록부를 살펴보면 그의 어떤 모습들이 주변 친구들과 선생님들로 하여금 꾸준한 신뢰를 얻을 수 있게 한 것인지 알 수 있다.

 

우수한 성적과 독보적인 수상경력, 원만한 교우관계. 선생님들의 입에서 카와카미를 칭찬하는 말이 마를 날이 없었다.

어른들에게는 믿고 맡길 수 있는 학생, 동급생들에게는 의지할 수 있는 친구. 그는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는 이상적인 학생임에도 제 능력을 과시하거나 뽐내지 않고 겸손한 태도로 다른 이들을 대한다.

 

아이들은 모르는 수학 문제가 있다면 먼저 카와카미에게 달려간다. 중요한 학급행사가 있을 때도, 선생님을 도울 학생이 필요할 때도, 교실에서 카와카미의 이름이 불린다. 아이들은 도움이 필요하면 그를 부르고,  무리를 이끌 리더가 필요할 때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카와카미를 선두에 세운다.

 

그는 자기주장이 강해서 어떤 일을 할 때 주로 제 의견을 강하게 밀어붙인다. 또한 다른 사람이 못하는 것을 대신 처리하고 혼자서 일 하려는 독립적인 성향이 있다. 그 때문에 다른 이들의 의견이 묻혀버리거나 충돌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지만 그를 무마시켜버릴 만큼 카와카미는 설득력 있고 배려심이 넘치는 태도로 이들을 대하므로 아이들의 불만은 크지 않은 편이다.

 

 

 

 

 

 

 

 

 

 

 

 

 

 

 

 

 

 

 

 

 

 

 

 

 

 

 

 

 

 

 

 

 

 

 

 

 

 

 

 

 

 

 

 

 

 

 

 

 

 

 

 

 

 

 


 

 

 

[ 친절한 / 헌신적인 ]

 

그의 미소는 누구에게나 평등하다. 자신보다 나이가 적던, 많던. 성별이 어떻든, 자신에게 우호적인 사람이나, 어쩌면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에게까지도 언제나 친절하게 웃어 보인다.

 

또한 그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주저 없이 도와주고 남들이 하기 싫어서 서로 미루는 일을 먼저 나서서 하는, 자기 헌신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다. 주로 하는 일은 어른들의 심부름이나 학급의 사무. 나아가 동급생들의 개인적인 부탁까지도 거리낌 없이 들어주고는 한다.

 

카와카미는 화를 잘 내지 않는다. 설령 명백하게 상대방이 잘못을 저질렀고 자신이 기분 나쁠 만한 상황일지라도 대부분의 상황에서 괜찮다며 웃어 보이곤 한다. 그는 자신의 화를 다른 이에게 드러내지 않으며 속에 쌓인 것이 있으면 혼자서 삭히는 것이 대부분이다.

 

카와카미의 이런 성격은 어렸을 때부터 꾸준히 말로 일러 준 아버지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뛰어난 성품을 지니고 있었던 그의 아버지는 어린 카와카미에게 어떤 상황에서든 다른 이에게 함부로 화를 내서는 절대 안 되며 항상 다른 사람에게 양보하고 관용의 미소를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라고 교육하였고, 현재 카와카미는 아버지가 하셨던 말씀을 마치 습관처럼 몸에 익히게 되었다.   

 

그는 쉽게 화를 내지는 않으나, 자신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부조리한 일은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꼬집어 말할 수 있는 직설적인 면모를 지녔다. 강한 자기주장과 체계적인 계획으로 제 일을 해 나가는 카와카미에게 어쩌다가 한 소리 들은 몇몇 아이들은 그에게 쉽게 호감을 잃어버린다. 그럴 때마다 그는 재수 없는 녀석이라는 소리를 듣고는 한다 .

 

 

 

 

[ 이중적인 ]

 

중학교 3학년 가을, 몇몇 아이들의 입에서 카와카미의 이름이 오르내리기 시작했다.

 

 

" ...걔 표정 굳은 거 봤어? 말 걸어도 대답도 안하고... "

 

" 내가 아는 그 카와카미가? 말도 안 돼. "

 

 

평소 카와카미와 사이가 좋지 않았던 한 남학생을 시작으로 카와카미에 대한 나쁜 소문이 돌았다. 내용은 주변에 사람들이 많을 때와 아닐 때 그의 태도가 꽤 다르다는 것.

 

근거 없이 제 평판을 깎아내리는 소문이 거슬렸던 그는 보란 듯이 싸웠던 남학생에게 찾아가 직접 대면을 요구했고, 그의 편을 들어준 몇몇 친구들 덕분에 억지 사과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그러나 이 사건의 영향으로 일부 아이들은 카와카미에게 위화감을 느끼고 그를 멀리하기도 했다.

 

 

[특징]

 

<생일>

 

1월 15일 한겨울에 태어났다.

염소자리

가넷 - 진실, 우정

가시 - 엄격

<가족관계>

 

가족은 부모님과 카와카미. 외동아들이며, 어머니는 가정주부. 아버지는 현재 잘 알려진 중소기업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계신다.

 

<취미와 특기>

취미는 영화감상, 특기는 피아노 연주이다. 9살 때 피아노를 처음으로 치기 시작하여 중학교 3학년 겨울까지 피아노 학원을 꾸준히 다녔으며, 꽤 실력이 있어 각종 콩쿠르에서 입상을 하기도 했다. 주로 연주하는 곡은 녹턴. 시간이 날 때면 길게는 몇 시간도 피아노 앞에 앉아 있고는 한다.

<그 밖>

 

- 혈액형은 RH+ AB형.

 

- 책상 등을 손가락으로 두드리는 버릇이 있다. 주로 생각에 빠져있을 때 손을 가만히 놔두지 못하는 듯하다. 무언가를 두드리거나, 펜을 돌리거나, 손톱을 깨무는 등 다양한 버릇을 가지고 있다. 

 

- 항상 가지고 다니는 남색 수첩에는 그가 해야 하는 일들과 자잘한 메모들이 적혀있다. 보통은 스프링에 펜을 꽂아서 가지고 다니지만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아서 쓰질 못해 애를 먹고는 한다.

 

청결에 관심이 많다. 가방에는 항상 휴지나 물티슈가 들어있으며 기분이 좋지 않을 때는 향수를 뿌리며 기분전환을 한다. 짙은 향은 별로 선호하지 않는 편.

 

- 의외로 글씨를 잘 못 쓴다. 그 밖의 그림이나 만들기 등의 손재주가 필요한 일들은 능숙하지 못하다. 못하는 것은 드러내고 싶지 않아하기 때문에 이런 일들은 일부러 나서서 하지 않는다.

 

어린아이들은 성가시다며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너도 예전엔 어린 애였다는 말을 들어도 별로 타격이 되지 않는 게, 부모님께 여쭤보면 카와카미는 어렸을 때부터 아이 같지 않고 어른스러웠다고 한다. 

 

최근 고민은 고등학교 진학 후 성적이 조금 떨어진 것. 부모님과 다투는 이유이기도 하다.

 

- Like : 설탕이 잔뜩 들어간 커피, 액션 영화, 교향곡(녹턴)

- Dislike : 자극적인 음식

 

[동아리]

 

학생부(관찰력+1)

 

 

[스탯]

 

지능 5

관찰력 4

민첩 2

힘 4

운 1

 

 

[소지품]

 

볼펜 없는 수첩, 캔커피

 

 

[선관]

 

아즈마 코하쿠 - 3년 동안 함께 다녔던 중학교 동창. 아즈마는 카와카미가 부당한 일을 겪을 때마다 나서서 그의 편을 들어주고는 했다. 그는 현재 카와카미가 가장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다.

[텍관]

호시아이 카오리

중학교 동창, 3년 내내 다른 반이어서 접점이 거의 없었으나, 어느정도 대화를 하는 사이었다. 중학교 3학년, 교내에서 스구루의 소문이 돌 때 카오리가 친구들 사이에서 분위기를 타 뒷담화에 동조하는 것을 스구루가 보게 되었고, 서로에게 적대심을 가지게 되었다.

​히가시나카소네 코고

학생부 활동중 가장 많은 도움을 받는 친구다. 자신이 쓴 글이나 여러 사항들을 검토 받는 편이며 방과후엔 서로 영화를 보러 가기도 한다. 각자 좋아하는 액션과 로맨스를 번갈아가며 본다. 가끔 기분이 내키면 감사의 보답으로 글을 써주기도 하나 내용은 거의 진부한 로맨스다...

Unknown Track - Unknown Artist
00:00 / 00:00
bottom of page